2023. 1. 27. 21:47

관절염에 좋은 음식 영양제 알고가세요

 

 

100세 시대라고는 하지만 조금만 나이들어도 여기저기 관절 아픈곳이 많은만큼 평소 관리를 잘 해줘야 장수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관절염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어떤것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무릎 관절염, 손가락 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등 다양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정말 일 열심히하죠 그렇기 때문에 키보드마우스 많이 잡으면 손가락 저리고 아픈 경우도 많아요 이것도 하나의 관절염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나 손가락 방아쇠수지증후군으로 많은분들이 힘들어 합니다. 꼭 나이드신 분들만 아픈게 아니라 젊은 분들 특히 어린이들에게도 관절염은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격한운동을 하시는분들은 특히 달고 사는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병원부터 먼저

손목이든 손가락이든 무릎이든 어깨든 어디가 아프다면 병원을 먼저 가는 것이 맞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이것저것 찾는것 보다 현대 사회에서는 의학이 많이 발달했으니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맨날 하는 소리 그냥 염증있어요 평소에 관리 잘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소리를 들을 확률도 높지만 약물적치료나 수술적치료로 해결되는 경우가더 많기 때문에 전문의료인과 상담이 먼저이겠습니다.

 

녹색잎 채소와 베리류

관절염 또한 염증입니다. 항염효과와 항산화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난 음식들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브로콜리, 사과, 아로니아, 시금치, 케일, 블루베리, 라스베리, 콜라드 등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베리류는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면서 여러 맛으로 섭취가 가능하고 스무디로 갈아 마셔도 좋겠습니다. 녹색잎채소들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관절염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건 당연지사겠습니다.

 

강황, 생강

강황과 생강은 비슷합니다. 강황이 생강과에 속해있습니다. 동남아시아등 열대지역에서 주로 섭취하는데 항염 및 소염 작용이 뛰어난 음식들 입니다. 인도에서는 카레를 많이 섭취하다보니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의 효능으로 면역력이 뛰어나기도 합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칸, 마카다미아 등의 견과류에는 마그네슘, 아연, 칼슘,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셀레늄 등이 풍부하여 항염효과가 있어 관절염에 좋습니다. 견과류를 섭취하실 때 주의할 사항으로는 너무 많이 먹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냥 한줌두줌 적당히만 드셔도 충분합니다.

 

 

MSM·칼슘

칼슘은 우리 몸 뼈에 있어서 중요한 성분으로 골다골증 예방을 위해서도 적정량 섭취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비타민D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달걀노른자와 연어, 고등어와 같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칼슘 영양제들을 보면 비타민D가 같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죠. 칼륨이 풍부한 미역, 김, 다시마와 같은 해초류도 좋습니다. MSM은 식이유황으로 불리우며 관절염에 좋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에 존재하는 미네랄성분으로 나이가 들면서 체내에서 감소하여 나이가 들수록 음식 등을 통해 섭취를 해야합니다. 항염, 소염 효과가 뛰어나며 관절염은 물론 골다공증, 생리전 증후군, 흉터 또는 튼살 주름 등의 피부개선 효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MSM함유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게시글 확인하세요

 

오늘 관절염에 좋은 음식 안내해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통증이 발생된다면 병원을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절에 좋다고하는 음식들 섭취도 좋지만 적당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겸해서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